HOME REPS개요 REPS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시스템 이용약관은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하 'RIST'라 한다.)이 운영하는 전자구매시스템(이하 'REPS'라 한다.)
이용에 대해 ‘RIST’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시스템 : "RIST"가 상품과 용역거래 및 문서교환을 위해 컴퓨터 및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REPS’을 말합니다.
2. 회원 :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시스템에서 상거래 또는 문서교환 및 정보교류를 하는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한 업체를
   말합니다. 회원은 정회원과 일반회원으로 분류합니다
   ① 정회원 : ‘RIST’ 요구 서류 제출 및 정회원 신청을 한 후 구매부서로부터 정회원으로 승인받은 공급사를 말합니다.
   ② 일반회원 : 시스템에 로그인 하여 회원등록을 완료한 공급사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급사를 말합니다.
3. 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시스템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회원당 1개의 ID 소유를
   원칙으로 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PW)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설정하여 시스템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RIST’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시스템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법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RIST’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RIST’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시스템에 송신하여 시스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거래 상의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적용범위)

1. 본 약관은 본 시스템을 이용한 ‘RIST’와 회원간의 모든 거래와 문서교환 및 시스템을 이용한 일체의 사항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 시스템을 통하여 구매거래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회원은 RIST의 구매계약과 관련한 일반약관 및 특별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RIST’의 구매계약과 관련한 약관 외의 조건이 주어질 경우에는 해당 조건은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6조 (당사자 확인)

‘RIST’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PW), 공인인증서가 시스템에 등록된 ID, 비밀번호, 공인인증서와 일치하면 거래당사자로 인정합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1. 물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를 하기 위한 견적제출, 전자입찰, 전자문서 교환, 관련정보 교류 등 구매계약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RIST’가 필요한 경우 또는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지사항에 그 내용을
   공지시작일로부터 7일 동안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 중지 및 중단)

1. ‘RIST’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의 고장, 교체, 유지보수를 하는 경우
   ② 정전, 통신두절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항이 발생한 경우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시스템은 제14조에 의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회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RIST’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면책조항)

1. ‘RIST’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테러,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RIST’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RIST’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제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신청)

1. 시스템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방법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대하여 ‘RIST’는 제2조에 따라 신청한 업체를 정회원 또는 일반회원으로 승인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허위가 있을 경우에는 ‘RIST’는 언제든지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RIST’는 회원이 등록한 E-Mail을 통하여 시스템 이용관련 정보를 통보할 수 있으며, 주소가 상이하여 통보되지 아니한 경우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자격과 권한)

제 10조에 의거하여 승인된 회원은 다음과 같은 자격과 권한이 부여됩니다.
1. 일반회원은 공지사항 및 입찰공고 열람, 수의계약 체결 자격(계약관련 요구서류 제출 필요)이 부여됩니다.
2. 정회원은 일반회원의 자격에 추가로 입찰등록 신청 자격이 부여되며, 낙찰자로 선정 시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계약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의계약 등의 계약을 체결할 경우 계약 관련서류(인감증명원 등)의 추가 제출이 면제됩니다.
   단, 면제된 서류는 기존에 제출한 서류와 변동이 없어야만 효력이 인정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시스템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RIST’는 회원자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사항을 기재한 경우
   ②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 시스템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RIST’의 명예를 손상한 경우
   ④ 구매계약의 일반약관 또는 특별약관을 위반한 경우
   ⑤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시스템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4. ’RIST’는 시스템 운영상 필요 시 과거 2년 이내 ‘RIST’와의 거래실적이 없을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언제든지 ‘RIST’가 가지고 있는 자기의 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시스템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으며, ‘RIST’는 변경된
   사항을 회원정보로 수용합니다. 단, ID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회원은 정회원 등록 시 제출한 서류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서류 미제출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RIST’가 회원식별이 가능한 회원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제공된 회원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공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가 요구하거나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RIST’ 또는 그로부터 회원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그 사용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는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RIST’가 시스템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시스템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RIST’가 불특정 다수에게 통지하는 경우에는 시스템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약의 성립)

1. 시스템 상에서 이루어지는 견적서, 입찰서, 계약서, 발주서 등 제반 전자문서는 ‘RIST’에 접수되거나 회원에게 통보된 시간부터
   유효합니다.
2. ‘RIST’가 시스템에 공지 또는 개별통지의 사항에 대해 회원에게 도달한 경우, 계약의 성립은 ‘RIST’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계약관련 서류를 해당 시스템에 등록 후 전자서명한 경우 성립합니다.
3. 전자문서의 내용에 허위내용 기재, 기재누락, 오류, 제출서류의 미제출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서명에도 불구하고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합니다.
4. ‘RIST’는 내부 규정 또는 기준에 따라 계약체결 시 계약서 작성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RIST’는 시스템 또는 전자우편, FAX 등을
   활용하여 회원에게 계약주문서를 송부하고 회원이 이를 수령한 경우 계약이 성립합니다.

제16조 (책임과 의무)

회원은 다음과 같은 책임이 있습니다.
1.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PW)를 대표자 책임으로 관리하여야 하며, ID 및 PW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RIST’의 담당자에게 통보하고, 담당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또한, 회원의 관리소홀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회원의 책임이며 ‘RIST’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가입정보 내용이 변경된 경우는 즉시 시스템에 그 변경 사항을 입력하고, 시스템의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시스템 사용방법을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RIST’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RIST’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RIST’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어떠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계약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대금결제)

구매계약에 의한 대금결제는 ‘RIST’의 대금결제 방식에 따릅니다.

제19조 (관할법원)

회원과 ‘RIST’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RIST’ 포항본원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기타

이 약관은 (신규 REPS 오픈일)부터 시행합니다.
RIST의 전자구매시스템 사용을 위한 상기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약관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